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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산타클로스는 아일랜드에 묻혔는가?

by 잔망탱 2023.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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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일랜드 킬케니(Kilkenny) 마을에서 남쪽으로 차로 단 20분 거리에 있는 버려진 중세 마을에는 신비한 크리스마스 전설이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을 뜯는 양들이 점재하는 푸른 언덕이 많은 목초지와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무덤이 있는 묘지 사이에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의 폐허가 메이브와 조 오코넬의 가족 집 위로 우뚝 솟아 있습니다. 이곳에서 영원히 쉬는 사람들 중에는 부동산의 초기 거주자, 교회의 교구민, 지역 전설에 따르면 미라의 성 니콜라스가 있습니다. 네, 산타클로스에게 영감을 준 세인트 닉입니다.

오늘날 O'Connells는 아일랜드 킬케니 마을에서 남쪽으로 120km 떨어진 12에이커의 황량한 20세기 중세 도시인 Jerpoint Park의 소유자이자 유일한(살아있는) 인간 거주자입니다. 노어 강과 리틀 아리글 강의 교차점을 따라 위치한 이 정착지(이전에는 뉴타운 저포인트라고 불림)는 서기 1160년경 아일랜드에 도착한 노르만인에 의해 세워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일랜드 유산 위원회(Heritage Council)가 작성한 보존 계획에 따르면 이 도시는 15세기까지 번성했으며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주택, 시장, 탑, 다리, 거리, 방앗간, 물 관리 시스템 및 오늘날에도 여전히 남아 있는 인근 저포인트 수도원이 있습니다. 그러나 17세기에 이르러 이 도시의 주민들은 폭력적인 공격과 전염병의 조합으로 인해 사라졌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세인트 니콜라스의 휴게소가 어떻게 유령 도시로 변신한 개인 농장에 가게 되었는지는 미스터리입니다. 그러나 O'Connells를 포함한 일부 사람들은 지역 전설이 놀라운 주장에 대해 약간의 빛을 비출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항상 여기에 있었다고합니다."Maeve는 가족의 친절한 초콜릿 래브라도 인 Tim과 함께 나를 안내하면서 말했습니다. 그녀는 교회 묘지에 있는 화려한 돌 조각상 방향을 바라보았다. 평평한 묘비에는 엄지 손가락에 손을 모으고 손바닥이 바깥 쪽을 향하도록 서있는 남자의 모습이 묘사되어 매장 된 사람의 자선 성격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베풀고 있습니다."그녀가 말했다.

물론 상징주의는 산타 클로스, 크리스 크링글, 크리스마스 신부 및 세인트 닉의 다른 많은 별명으로부터 선물을받은 사람에게는 거의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산타클로스는 믿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아 있고 건강하지만, 그 전설적인 인물들에게 영감을 준 사람은 필멸의 사람인 마이라의 성 니콜라스였습니다.

바티칸 뉴스에 따르면 니콜라스는 성인이되기 전에 고대 로마 도시 파타라에서 태어난 고아 소년으로 "궁핍하고 병들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유산을 주었다. 그는 현재 현대 터키의 일부인 Myra의 주교가 되었습니다. 325 년 니케아 공의회에 참석하여 예수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선언했습니다. 6년 343월 <>일 마이라에서 사망하여 마이라에 묻혔다. 그러나 성 니콜라스의 시신의 정확한 위치는 오늘날 학자들을 계속 당혹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세인트 니콜라스의 휴게소가 어떻게 유령 도시로 변신한 개인 농장에 가게 되었는지는 미스터리입니다. 그러나 O'Connells를 포함한 일부 사람들은 지역 전설이 놀라운 주장에 대해 약간의 빛을 비출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항상 여기에 있었다고합니다."Maeve는 가족의 친절한 초콜릿 래브라도 인 Tim과 함께 나를 안내하면서 말했습니다. 그녀는 교회 묘지에 있는 화려한 돌 조각상 방향을 바라보았다. 평평한 묘비에는 엄지 손가락에 손을 모으고 손바닥이 바깥 쪽을 향하도록 서있는 남자의 모습이 묘사되어 매장 된 사람의 자선 성격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베풀고 있습니다."그녀가 말했다.

물론 상징주의는 산타 클로스, 크리스 크링글, 크리스마스 신부 및 세인트 닉의 다른 많은 별명으로부터 선물을받은 사람에게는 거의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산타클로스는 믿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아 있고 건강하지만, 그 전설적인 인물들에게 영감을 준 사람은 필멸의 사람인 마이라의 성 니콜라스였습니다.

바티칸 뉴스에 따르면 니콜라스는 성인이되기 전에 고대 로마 도시 파타라에서 태어난 고아 소년으로 "궁핍하고 병들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유산을 주었다. 그는 현재 현대 터키의 일부인 Myra의 주교가 되었습니다. 325 년 니케아 공의회에 참석하여 예수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선언했습니다. 6년 343월 <>일 마이라에서 사망하여 마이라에 묻혔다. 그러나 성 니콜라스의 시신의 정확한 위치는 오늘날 학자들을 계속 당혹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킬케니 카운티 출신인 매니언은 저포인트 공원에 있는 세인트 닉의 무덤에 대한 소문과 함께 성장한 것을 회상하며, 이는 그의 호기심과 사실에 대한 굶주림에 불을 붙였습니다. 그는 "물론 나는 항상 역사에 관심이 많았다"며 "그것이 나를 지금의 위치로 이끌었다"고 말했다. Jerpoint Park 무덤의 내용과 관련하여 Mannion은 물리적 증거가 없으면 "이 이야기에 대해 어느 정도 확실하게 말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인정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성 니콜라스의 유물이 그곳에 묻혀 있다고 믿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무덤이 잘못 표시되어 있으며 실제로 지역 사제의 유해가 들어 있다고 생각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1839년에 그 건물이 옮겨졌을 때, 그 기회를 이용하여 그 안에 정확히 무엇이 들어 있는지 보았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는 큰 소리로 궁금해했습니다.

Maeve는 무덤을 파낼 계획이 없으며 그 음모에 성자의 유물이 묻혀 있다고 믿습니다. "조각상이 있다는 사실 – 유물을 제시하는 데 많은 작업이 이루어 졌기 때문에 분명히 사람들은이 사이트를 표시 할만큼 충분히 신경을 썼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거대한 조각상을 그냥 아무것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뭔가가 있어야 할 것 같잖아요."

Mannion은 무덤을 발굴하지 않고는 아무도 돌 조각상 아래에 무엇이 묻혀 있는지 알 수 없다고 인정합니다. 그는 성유물 무역이 사람과 유물이 신성한 것으로 간주되는 한 문제가있는 시장이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성인의 신체 부위는 전 세계에서 길을 찾지만 진위를 확인하는 유일한 방법은 DNA 샘플을 다른 확인 된 유물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일랜드에서 산타가 진짜인지 아닌지를 결정적으로 증명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나는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매니언이 인정했습니다.

리스마스 정신을 전달하는 Maeve는 믿기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매년 저포인트 공원에 있는 성 니콜라스의 무덤을 방문하는 약 10,000명의 관광객 중 많은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Jerpoint Park는 확실히 큰 크리스마스 목적지는 아니지만 기술적으로 그 해에는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지만 Maeve는 방문객들이 Jerpoint Park에 직접 연락하여 개인 투어를 예약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6월은 저포인트 파크에서 조용합니다. Maeve는 그녀와 Joe, 그리고 그들의 두 자녀가 <>월 <>일 성 니콜라스 축일에 "맛있는" 성 니콜라스 향신료 비스킷으로 완성된 조용한 가족 모임으로 성자를 축하한다고 말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모여 가족으로서 함께 시간을 즐깁니다.

"저는 크리스마스를 사랑해요." 메이브가 말했다. "정말 마법 같지 않나요?"

기사단의 비밀 장소?

재발견된 지 3세기가 지난 지금도 로이스턴 동굴은 영국에서 가장 신비로운 장소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나는
하트퍼드셔의 시장 마을인 로이스턴(Royston) 아래 땅의 구멍에서 깜박이는 빛으로 희미하게 비추는 나는 조잡하게 조각된 인물, 멍한 얼굴과 고문 도구를 들고 있는 갤러리를 보고 있었습니다. 동굴 관리자 니키 패튼 (Nicky Paton)은 그들에게 하나씩 지적했다. "바퀴를 부수는 성 캐서린이 있습니다. 그녀는 순교했을 때 겨우 18세였습니다." 페이튼이 유쾌하게 말했다. "그리고 세인트 로렌스가 있습니다. 그는 철판에서 불에 타 죽었습니다."

소름 끼치는 기독교 장면 중에는 이교도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말의 큰 조각과 과장된 성기를 가진 여성을 묘사한 sheela na gig로 알려진 다산 상징. 또 다른 사람은 오른손에 두개골을, 왼손에 촛불을 들고 있는 사람을 묘사했는데, 이는 동굴의 가능한 목적에 대한 감질나는 단서인 입회식을 나타내는 이론입니다. 조각품의 소름 끼치는 점을 더하는 것은 초보적이고 거의 어린애 같은 처형이었습니다.

그렇다면 1742년 여름에 아주 우연히 로이스턴 동굴을 재발견한 사람들의 놀라움을 상상해 보십시오. 마을의 버터 시장에서 새로운 벤치의 기초를 파던 한 노동자가 묻힌 맷돌을 쳤고 그것이 땅의 깊은 갱도 입구를 숨기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건강 및 안전 지침이 시작되기 전의 나이였기 때문에 지나가는 어린 소년은 즉시 촛불을 건네받고 조사를 위해 밧줄에 실려 보내졌고, Royston의 마을 사람들은 매장된 보물의 전망에 대해 위에서 흥분하여 수다를 떨었습니다.

발견된 것은 수익성은 떨어졌지만 훨씬 더 신비로웠다: 깨진 컵과 약간의 보석, 인간의 두개골과 뼈, 그리고 이상한 무표정한 인물로 위에서 아래로 새겨진 벽. 3세기가 지난 후에도 로이스턴 동굴은 영국에서 가장 신비로운 장소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그 목적에 대한 더 많은 이론이 답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동굴이 방문객과 역사가들에게 그토록 흥미로운 이유는 여전히 수수께끼라는 것입니다. 누가 그것을 만들었는지, 언제, 왜 만들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 라고 Paton은 말했습니다. "그것은 주로 우연한 발견 이전에 존재했다는 문서가 없기 때문입니다. 책도, 그림도, 일기도 없고, 심지어 여기에 있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도 없습니다."

동굴을 방문객과 역사가들에게 매우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여전히 수수께끼라는 것입니다. 누가 그것을 만들었는지, 언제, 왜 만들었는지에 대한 여전히 미스터리
그러나 많은 이론이 있습니다. 난해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동굴이 영적 힘의 장소를 연결하기 위해 이론화된 고대 경로인 두 개의 레이 라인의 교차점에 있다고 주장했으며, 그 중 하나인 소위 마이클 라인(Michael Line)도 스톤헨지와 애비버리를 통과합니다.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은 동굴이 두 개의 매우 중요한 고대 도로의 교차로 바로 아래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노퍽에서 윌트셔까지 잉글랜드 남부의 분필 절벽을 따라 이어지는 역사적인 트랙웨이인 Icknield Way; 그리고 원래 런던에서 요크까지 이어지는 로마 도로인 어민 스트리트. 큰 주춧돌은 이제 한때 이 두 도로의 교차점에 서 있던 십자가의 전부이며, 로이스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지역 귀족 여성인 레이디 로이시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1742년 동굴이 재발견된 지 몇 달 후 로이스턴을 방문하여 그 목적에 대한 초기 연구를 저술한 골동품 수집가 William Stukeley는 그러한 십자가가 주요 교차점에서 일반적이며 높은 종교성과 낮은 문맹률의 시대에 두 가지 목적을 수행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가고 싶은 길로 그들을 인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거룩한 사람들이 "바위와 동굴, 고속도로 옆에 감방과 동굴"을 지어 여행자를 안내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할 것이라고 썼습니다. 여행자의 수호성인인 성 크리스토퍼를 묘사한 동굴의 눈에 띄는 조각은 동굴이 이런 종류의 암자 역할을 했다는 이론에 신빙성을 부여합니다.

그러나 다른 어떤 이론보다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이론은 로이스턴 동굴이 1307년 폭력적으로 진압되기 전에 유럽 전역에서 막대한 부와 영향력을 달성한 수수께끼 같은 전사 수도사들의 수수께끼 같은 기사단의 지하 은신처였다는 것입니다.

기사단은 1140년대에 인근 마을인 발독을 세웠고 1149년에서 1254년 사이에 로이스턴의 버터 시장에서 매주 거래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역 역사가 실비아 비먼(Sylvia Beamon)은 이 동굴이 기사단이 부패하기 쉬운 음식을 저장하고, 매일 기도하고, 장날에 하룻밤을 머물기 위해 사용했던 기존 구조물이라고 믿습니다.

그녀는 1992년 저서 로이스턴 동굴: 성도 또는 죄인이 사용하는가?"에서 "템플러 예배당은 아마도 다른 어떤 것보다 더 필수품이 되었을 것"이라고 썼고, "템플러 마케터들에게 하룻밤 사이에 안식처를 제공하고... 시장 상품을 위한 창고." 그녀는 동굴의 원형 디자인을 예루살렘의 성묘 교회에 대한 참조로 해석하고 조각품에 하트 상징과 성경의 다윗 왕 묘사와 같은 템플러 예술의 특징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조각의 출처는 증명할 수 없습니다. 동굴이 한때 밝게 칠해졌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안료는 거의 남아 있지 않으며 탄소 연대 측정하기에는 너무 오염되어 있습니다. 동굴에는 연대를 측정할 수 있는 다른 유기 물질이 없습니다 – 현대 보존 관행 이전 시대에 발견된 인간의 유해는 오랫동안 사라졌습니다. 조각품의 연대를 측정하는 가장 신뢰할 수있는 방법은 2012 년 리즈의 왕립 무기고 박물관에서 수행 한 문체 검사입니다.

분석에 따르면 짧은 남성 의상과 여성의 머리 장식과 헤어 스타일은 모두 1360-90 년 사이의 시간을 가리키며 성 크리스토퍼 조각은 같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보고서는 기사단이 로이스턴에서 활동한 지 한 세기 후, 그리고 광범위한 진압 후 수십 년이 지난 약 1350년 이전에 조각품이 처형되었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게다가 조각에는 일반적으로 기사단과 관련된 상징주의(예: 예루살렘의 성묘와 알 아크사 모스크 또는 한 마리의 말을 타고 있는 두 기사의 묘사)가 없는 기독교 도상학이 있습니다.

기사단은 둥근 교회를 짓는 것으로 유명했지만 동굴의 원형 모양은 기사단 연결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 둥근 교회의 가장 큰 확산은 기사단이 발을 들여 놓은 적이 없는 스칸디나비아입니다. 또한 sheela na gig와 같은 이교도 상징의 존재는 특히 신비하지 않습니다. 영국과 유럽 전역의 중세 교회에서도 같은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왜 기사단 연결로 추정됩니까? 아마도 좋은 이야기를 만드는 것들이 1742 년에 좋은 이야기를 만들었을 것입니다. "여기서 위험은 사람들이 첫날부터 '템플러 동굴을 보러 오세요!' 하고 이야기를 하고 싶어했다는 것입니다."라고 동굴의 보존가인 Tobit Curteis는 말했습니다. " 누군가가 300년 전에 이야기를 지어냈다고 해서 그것이 지금보다 그 당시에 더 사실이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세 역사가이자 기사단에 관한 여러 권의 책을 저술한 헬렌 니콜슨 교수도 이에 동의합니다. "영국 사람들은 14세기에 기사단이 폐지된 이후로 기사단에 매료되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기사단에 대한 재판에는 비밀 지하 은신처에서 그늘진 의식을 거행했다는 비난이 포함되었습니다. "사실, 그들은 고딕 공포 이야기입니다. 기사단과 함께 일한 사람들이 교황 종교 재판관으로부터 비난을 뒷받침하는 말을 하라는 심각한 압력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아마도 꿈을 꾸었을 것입니다." 라고 Nicholson은 덧붙였습니다. "어쨌든, 이 이야기는 아마도 로이스턴 동굴의 조각이 기사단의 것으로 여겨지는 이유일 것입니다. 실생활에서 기사단은 지하 기사단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그 기간의 다른 예술 작품의 99 %를 잃어 버렸기 때문에 동굴은 정말 특별합니다.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유 때문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Curteis는 동굴의 진정한 경이로움은 생존과 재발견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그 시대의 다른 예술 작품의 99%를 잃었기 때문에 동굴은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특별합니다. 일부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유 때문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로이스턴 동굴이 위대한 미스터리가 아니라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도 1300년대 중반에 누군가가 그 조각을 만들었는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한 손에는 두개골을, 다른 한 손에는 촛불을 들고 있는 인물로 설명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동굴이 발견된 직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추가된 약간의 신화 만들기 낙서로 요약하는 것은 쉬울 수 있지만, 현장에서 발견되는 인간의 두개골, 의식용 도자기 및 보석류와 함께 차임벨을 울리는 방식이 아니었다면 말입니다.

대부분의 미스터리가 풀리는 시대에 Royston Cave는 계속해서 답변보다 더 많은 질문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무엇보다도 가장 감질나는 질문을 포함합니다 : 우리 발 밑에 무엇이 더 놓여 있고 발견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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